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스투키 산세베리아 잘 키우는 법
    취미 2022. 10. 8. 12:47

    유기질/무기질 거름이나 영양제를 섞어 줘야 함. 화분 가장자리에 흙을 살짝 파서 덮음.

    유기질은 곰팡이 같아서 착각할 수 있음.

    영양제는 화분 크기에 따라 적정량을 줘야 함. 소량을 쓰는 게 맞음. 

     

     

    온도/ 햇볕

    스투키는 열대 지방에서 자라기 때문에, 따뜻할 수록 잘 자람. 추운 겨울에 유의해야 하고, 물을 너무 많이 주지 않는 것이 좋다.

    산세베리아는 스투키 만큼 더운 지방은 아니지만,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고 빛을 어느정도 쬐어줘도 잘 자란다. 빛이 아예 없는 것 보다는 어느정도 따뜻함을 유지시켜서 뿌리가 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. 겨울철 온도에도 역시 주의해야 한다. 반음지/양지에서 잘 자라므로, 실내에서 키운다면 가능하면 햇볕을 쬐게 해주는 것이 좋겠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물주기/배수

    스투키는 정말 적은양으로도 잘 산다. 겉 흙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만 줘도 충분하다고. 겨울에는 더 적은양이 좋다고 한다. 물이 충분하면 통통해지고, 물이 적은 경우 딱딱해 진다고 한다.

    반면에 산세베리아는 물을 스투키보다는 충분히 주되, 역시 물을 자주 주지 않고, 충분히 마를 환경을 주는 것이 좋다. 이 경우 흙은 모래를 섞는 것이 좋다고 한다. 과습으로 잘 죽을 수 있으니 흙과 물 주는 양과 시기를 잘 살펴 보는 것이 좋다. 건조하게 키우되, 시들지 않게 살펴보도록 하자. 식물이 물러지면 물이 너무 많다는 뜻인데, 살리기 어려운 모양. 건강한 부분을 남기는 쪽으로 가는 듯 하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생장점

    스투키는 삽목된 경우, 더 성장하지 않고 아래에 새로 자라는 것만 생긴다고 한다. 뭉치로 자라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 상태를 유지하는 모양.

    산세베리아는 잎의 끝부분이 다치지 않는 한, 계속해서 자라난다고 한다. 이 때 어느정도 잎을 잘라주거나 하면 새로 잎이 자라나기도 한다. 스투키랑 달리 풍성하게 자라는 모양. 잘 자라면 꽃도 피우고, 향도 난다고 한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참고 동영상/블로그 링크:

    https://youtu.be/d6_1PnTSbDA

     

     

    https://happyyday.tistory.com/entry/%EC%82%B0%EC%84%B8%EB%B2%A0%EB%A6%AC%EC%95%84-%EB%AC%BC%EC%A3%BC%EA%B8%B0-%ED%82%A4%EC%9A%B0%EA%B8%B0-%EA%BD%83-%ED%94%BC%EC%9A%B0%EA%B8%B0

     

    산세베리아 물주기 키우기 꽃 피우기

    튼튼하게 잘 자라는 식물 중 하나인 '산세베리아'는 키우기 쉬워서 반려식물 키우기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화분 중 하나입니다. 성장함에 있어서 크기도 점점 커지고, 운이 좋으면 기가 막힌 산

    happyyday.tistory.com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